오피니언 1 페이지

칼럼 전문가에게 듣는 동물 이야기
아직도 순종 반려동물만 찾으시나요? - 2부    6시간전
 도그쇼에서 우승한 견종은 혈통서를 가지게 되고, 계속 그 혈통을 유지하기 위해 근친교배를 하게 된다. 도그쇼에서 우승한 개를 선호하지 않는다고 해서 이런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리나라에서 반려견을 키우기 시작하면서 때에 따라 유행하는 견종이 있다. 시츄였다…
♡ 좋아요 0   조회 27
아직도 순종 반려동물만 찾으시나요? - 1부    8시간전
 나는 서울과 시골을 오가며 산다. 하지만 시골을 더 좋아하기 때문에 서울에서는 거의 일만 보고 서둘러 시골로 돌아오곤 한다. 시골 생활의 좋은 점은 맑은 공기, 고요함, 새소리, 낮의 따뜻한 햇살과 밤의 쏟아질 것 같은 별빛 등 전부 나열하기 힘들 정도이다. 서울에서 나의 발…
♡ 좋아요 0   조회 24
​공격적인 개들과 강압식 교육    4주전
 ​  긍정 강화 트레이닝의 오해와 진실 긍정 강화 트레이닝에 대한 오해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긍정 강화는 단지 작은 개들을 위한 교육법이고, 큰 개는 복종 위주의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혹은 긍정 강화 트레이닝…
♡ 좋아요 0   조회 341
동물이 행복한지 어떻게 알아요?    2달전
 ​(동물 복지 평가 과제가 주어졌던 영국의 경매 시장.  경매장 시설과 관리자들이 동물에게 대하는 태도, 그리고 동물들의 반응 등을 다방면에서 평가했었다.)   복지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식 인간은 도덕적인 존재이다…
♡ 좋아요 5   조회 1035
체고 40cm 논란, 정부보다 보호자가 더 낫…    1 2달전
 ​   지난해, 개 물림 사고가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자 정부가 반려견 안전관리 TF팀을 조직하여 여러 차례 회의를 진행한 뒤 반려견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했다. 그런데 대책 발표 직후부터 난리가 났다. 이유는 ‘체고 40cm’라는 기준 때문이다.&…
♡ 좋아요 2   조회 1197
시애틀의 낮은 안락사율, 어떻게 나오게 됐을까…    3달전
  지난 이야기시애틀 시에서 운영하는 시애틀 동물보호소(Seattle Animal Shelter)를 방문했다. 시애틀 동물보호소가 다른 시 보호소와 가장 큰 차이점은 민간단체에서 운영하는 보호소 못지않은 높은 입양율과 낮은 안락사율이다.  2016년 기준 입소…
♡ 좋아요 0   조회 1213
동물 복지를 위해 영국으로 떠나다    1 3달전
 ​  영국으로 떠나기까지 나는 소동물 내과 수의사다. 이런 내가 갑자기 동물 복지를 공부하기 위해 영국으로 떠나게 된 이유는 수의사가 되기로 결심한 이유와 동물 보호 단체에서 일한 경험 때문이었다.  나는 말 못하는 동물들에게 도움…
♡ 좋아요 3   조회 751
시애틀의 낮은 안락사율, 어떻게 나오게 됐을까    3달전
시애틀 동물보호소의 전경. 저비용 중성화 수술 동물병원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동물 친화 도시 시애틀의 보호소  시애틀은 동물 친화적인 도시로 유명하다. 인구조사에서 반려견의 숫자가 어린이의 숫자보다 많다는 결과가 나올 정도다. 버스, 페리, 경전철 등 시내 대…
♡ 좋아요 3   조회 2876
동물보호법 개정, 제대로 마무리하려면?    2 4달전
   올해 3월, 동물보호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힘겹게 통과했다. 지난해 전국을 충격에 몰아넣었던 ‘강아지공장’ 사건을 계기로 동물생산업(번식업)이 신고제에서 허가제로 전환된 것이 가장 큰 개정 내용이다. 이 외에도 동물학대 행위자에 대한 처벌이 …
♡ 좋아요 1   조회 1571

문화/행사 더보기

이벤트 더보기

공지사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82 유스페이스 2동 507-1호(대왕판교로 670) | 대표전화 : 1544-8054 | 팩스 : 0303-0433-9971
회사명 : 펫앤스토리 | 대표자 : 황규형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구윤회
사업자등록번호 : 239-88-00800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17-성남분당-0951호
(c) 2002-2018 petlove. All Rights Reserved
e-mail 문의하기
기사 : edit@petzzi.com
광고/제휴문의 : ad@petzz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