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가족이 고속도로에서 운전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교통체증으로 인해 거의 정차하다시피 있었습니다. 그때 조금씩 움직이는 차량들 사이에 갇힌 새끼 고양이들을 발견했습니다.
플로리다에 사는 멜리사 에반스 씨의 이야기입니다.
6월 초 일요일 어느 날, 멜리사 에반스 씨는 가족과 함께 레이크 워스의 근처 고속 도로 위에서 운전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눈앞에서 도로를 천천히 가로지르는 작은 탁구공을 발견했습니다.
조금 더 가까워졌을 때, 탁구공이 아니라 작은 가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자, 그것은 작은 가방이 아니라 다람쥐라고 생각했습니다. 충분히 가까워지고 나서야 그것이 작은 새끼 고양이라는 것을 알았죠.
작은 고양이가 도로의 구석으로 숨으려 했지만, 그때마다 자동차가 고양이의 앞을 빠르게 지나갔고 고양이는 겁을 먹어 꼼짝할 수 없었습니다.
멜리사 에반스 씨 가족은 즉시 차를 세우고 고양이를 구조하기 위해 다가갔습니다. 이들은 새끼 고양이가 도망치며 더 위험해지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다행히 바리케이드 아래에서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멜리사 씨는 담요로 고양이를 감싸주었습니다.
새끼 고양이는 입과 배 그리고 한쪽 눈에 상처를 입어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고양이를 안고 시내로 가 동물병원을 찾아 치료를 해주었습니다.
멜리사 씨 가족은 고양이에게 앨리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집으로 데려왔습니다.
"고양이는 일주일 동안 울며 불안해했어요. 하지만 점점 우리를 신뢰하기 시작했어요. 지금은 우리에게 애교를 부리며 껴안는 녀석이에요."
"저는 이미 두 마리의 구조한 고양이와 강아지를 키우고 있으므로, 앨리를 치료해주고 입양 보내겠다고 단호하게 말했어요. 하지만 제 아들은 절대 안 된다며 앨리와 함께하겠다며 고집을 부렸고, 전 설득 당했죠."
구조된 지 2주 만에, 새끼 고양이 앨리와 에반스 씨의 아들은 찰떡궁합처럼 붙어있습니다. 심지어 잘 때도 말입니다.
"아들 말을 따르길 잘했습니다. 저희 가족은 앨리와 함께 하게 되어서 너무 기뻐요. 녀석은 기적의 고양이입니다. 모든 생명은 소중하고 앨리 덕분에 우리도 행복하거든요. 저희와 함께 산 지 3개월이 된 녀석의 표정 좀 보세요. 이제 행복해 보이죠? 하하하"
CREDIT
에디터 이제원
사연 LOVE ME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