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관리국 직원이 텍사스에서 1살의 떠돌이 허스키 믹스 '스카이'를 포획했을 때 스카이는 매우 거칠었습니다. 또한, 스카이는 기생충에 감염되어 털 대부분을 잃은 상태였고, 깡 마른 몸에 요통으로 고통받고 있었습니다.
동물관리국 직원들이 스카이를 지역 동물 보호소로 인도했을 때, 보호소 직원들은 규정에 따라 스카이를 안락사 리스트에 등록해야 했습니다.
사설 동물구조대 Rescue Dogs Rock NYC의 설립자 실버스테인 씨는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미국에서 동물 보호소는 합법적인 살육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끔찍한 장소입니다. 보호소의 규정에 따라 동물들은 치료수단이나 보호 공간이 없으면, 즉시 안락사 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스카이를 안락사 리스트에 등록한 보호소 직원들도 스카이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싶어 했습니다. 보호소 직원들은 실버스테인 씨에게 연락해 스카이를 맡아달라고 부탁했고, 실버스테인 씨는 망설임 없이 '알겠다'고 대답했습니다.
실버스테인 씨는 스카이와 보호소에 대하여 말했습니다.
"저희가 스카이를 데려오지 않았더라면, 녀석은 바로 안락사 당했을 겁니다."
실버스테인 씨는 스카이를 수의사에게 데려가 치료를 받게 했고, 그 사이 스카이를 임시보호를 해줄 위탁 가정을 찾아다녔습니다. 치료된 후 스카이는 한 위탁가정에서 몇 주 동안 머물렀습니다.
이후, 몇 주 동안 위탁 가정에 머문 스카이는 이사하여 두 번째 위탁가정에 맡겨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두 번째 위탁가정의 보호자는 스카이를 만난 지 하루 만에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녀는 스카이를 바로 입양 요청하였습니다. 그녀는 어린 아이들과 작은 강아지들을 데리고 있었고, 스카이는 이들과 완벽하게 어울리며 적응하기 시작했습니다.
보살핌과 사랑을 듬뿍 받은 스카이는 자신감과 예전의 멋진 모습을 되찾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스카이는 새하얀 멋진 털에 카리스마 있는 눈빛으로 사람들을 압도합니다.
실버스테인 씨는 이 놀라운 변화를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스카이의 전후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렸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해야 하는 일입니다. 안타까운 강아지들에게 새 삶을 주고 신데렐라처럼 멋지게 변화시키는 것이죠."
CREDIT
에디터 이제원
사연 THE DO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