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8일, 오데사 건 씨는 한 구호단체와 함께 중국 하얼빈의 도살장을 기습 방문했습니다.
수십 마리의 ?병든 ?개들이 돌아다니고 있었고 몇몇 개들은 군데군데 흩어져 있는 오래된 매트리스와 소파에서 잠을 자고 있었습니다. 일부 강아지들은 은색 옥수수 가루 쟁반에 웅크려 누워 있었습니다. 강아지들 대부분은 피부 감염 때문인지 등에 털 하나 없는 빨간 살이 유난히 돋보였습니다.
그 때 구석에서는 한 무리의 개들이 작은 강아지를 공격하고 있었습니다. 오데사 건 씨는 바로 그자리로 달려가 작은 치와와를 품에 안았고 작은 강아지는 건 씨의 팔에 기대어 쓰러졌습니다. 이것이 음식점의 수프 재료로 사용될 예정이었던 강아지 에델과 오데사 건 씨의 첫 만남이었습니다.
오데사 건 씨는 이미 10마리의 강아지들과 함께 살고 있었지만 에델을 본 순간 집으로 데려가기로 결심했습니다.
중국은 매년 천만 마리 이상의 개가 식용으로 도살됩니다. 중국에서 개장수들이 애완견을 훔치거나 길 잃은 개를 붙잡아 트럭에 가두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개장수들은 이 개들을 개농장에 판매하거나 개 도살장에 직접 넘깁니다.
특히, 위린 지역에서는 매년 개고기 축제를 주최하는데 이 축제를 위해 매년 평균 10,000 마리의 개와 수천 마리의 고양이들이 소름 끼치도록 잔인하게 학살됩니다.
진돗개, 하운드, 골든 리트리버 같은 큰 개들은 개고기를 위해 도살되고, 작은 개들은 수프의 재료로 삶아집니다.
개들은 살아 있는 채로 삶아졌고, 에델도 그럴 운명이었으나 오데사 건 씨를 만나게 된 것입니다. 오데사 건 씨는 에델을 바로 수의사에게 데려갔습니다. 비록 에델은 매우 끔찍한 상태였지만 한 달간의 보살핌 끝에 건강해질 수 있었습니다.?
오데사 건 씨는 에델을 캘리포니아에 있는 집으로 데려왔고 건 씨의 10마리의 개들은 발을 흔들며 에델을 환영했습니다.
그중에서도 강아지 호세는 에델을 특히 좋아했습니다. 에델과 호세는 서로를 따라다녔고 이제는 떼어 놓을 수 없는 사이가 되었다고 합니다.?
오데사 건 씨는 에델이 편안하게 누워있는 모습을 보고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에델은 저와 침대에서 자는 것을 좋아해요. 에델의 표정을 보면 ‘나랑 같이 자자!’하고 말하는 것 같아요. 호호.?"
CREDIT
에디터 이제원
사연 THE DO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