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증맞고 귀여운 포메라니안. 포메라니안이 슈퍼마리오 BGM과 겨울왕국, 스타워즈, 쥬라기 공원 등 유명 영화의 OST를 부른다면 어떻게 들릴까?
캐나다의 유튜버 deathtrips는 'dog source'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반려견 게이브(Gabe)를 찍은 비디오를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유튜버들은 게이브의 영상을 소스 삼아 유명 팝송, 영화 OST 등 다양한 음원을 제작해 냈다. 게이브는 인기 유튜브 밈(모방과 재창작의 형태로 인터넷 내에서 전파되는 소스)으로 거듭났다.
수없이 많은 패러디 영상의 소스가 된 게이브는 그 인기에 힘입어 일본 TV 방송까지 탔다.? "멍멍"이라기보다는 "앙앙"에 가까운 포메라니안 특유의 울음소리를 해외에서는 "Bark" 대신 "Bork"라고 표현해 웃음을 자아낸다.
전 세계 누리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포메라니안 게이브는 안타깝게도 2017년 1월 19일, 심장질환으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러 유튜버와 웹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추모의 목소리를 전하며, "게이브는 떠났지만 그 아이가 우리에게 전해준 즐거움은 영원할 것"이라 말했다.
많은 이에게 웃음을 안겨주었던 게이브의 영상을 함께 감상해 보자.
1. 원본
2. 슈퍼 마리오
3. 스타워즈
4. Careless Whisper
5. 쥬라기 공원
6. LET IT GO
7. PPAP
8. 일본 방송을 탄 게이브
관련 영상을 더 보고 싶다면 유튜브에 "Gabe the dog"이나 "The Borks" 키워드로 검색해 보자.
CREDIT
에디터 강한별
사연 참고 Youtube / deathtri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