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고등학교에 다니는 샘은 학교 댄스파티에 데려갈 데이트 상대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 문득 그는 집에 이미 완벽한 파트너가 있다는 것을 기억해냈습니다.
샘의 여동생인 캐롤라인은 자신의 오빠가 무도회에 고양이를 데려간 것을 웃으며 말했습니다. 그리고 샘의 어머니는 고양이에게 무도회에서 입을 반짝이 드레스를 사주었습니다.
샘 품에서 반짝이 드레스를 입은 고양이 루비의 모습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루비는 10년 전, '루비의 화요일'이라는 이름의 레스토랑 근처에서 샘의 가족들에게 발견되었고, 루비라는 이름으로 가족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루비는 샘과 캐롤라인 자매와 함께 자라며 매우 친밀한 유대 관계를 맺었습니다.
샘과 가족들은 루비가 특별한 고양이라고 말합니다.
"어렸을 적부터 루비는 우리를 학교에 데려다줬어요. 방과 후, 우리가 집에 오면 루비도 집에 와있었죠. 루비는 끝내주는 고양이에요."
"또한, 루비는 츤데레에요. 무뚝뚝하지만, 안으면 기분 좋은 듯 그러렁 거리죠."
샘이 아기 목소리를 내며 루비에게 사랑스럽게 말을 걸면 루비는 보답으로 샘의 얼굴을 안아줍니다.
샘은 판지 상자와 오래된 티셔츠로 고양이 요새를 만들었어요. 비록 남루한 고양이 요새지만, 루비는 어느 보금자리보다 샘이 만든 요새를 좋아합니다.
샘과 캐롤라인은 작년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에 진학했습니다. 그들은 방학시즌 전까지는 대학교에 가기 위해 오랫동안 집을 비우는데, 샘과 캐롤라인 모두 루비를 무척이나 그리워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방학이 되면, 그들은 만나자마자 오랜 친구를 만난 것처럼 서로를 껴안습니다.
CREDIT
에디터 이제원
사연 LOVE ME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