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학 전문 임상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아이해듀(www.ihaedu.com)가 오는 13일 반려견 보호자를 대상으로 전문 교육 '제1기 반려견 한방 마사지 테라피스트 과정'을 런칭한다.
선착순 6명의 소수정예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한방 마사지의 이해를 돕는 이론과 함께 1:1 집중 실습을 통해 다양한 질환에 적용할 수 있는 마사지 스킬을 마스터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반려견의 근골격계 질환, 위장관계 질환, 호흡기계 질환, 면역 강화, 피부와 눈 등 부위별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사지법, 그리고 분리불안, 짖음, 정형행동 등 행동학적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마사지법으로 구성돼 반려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세계적인 수의 한방 전문 교육기관인 미국 Chi institute의 한방수의학 튜나 마사지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해마루케어센터 신사경 센터장과 ARC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인 최혜정 테라피스트가 공동으로 참여한다.
신사경 센터장은 "마사지는 체내에서 생체반응을 일으켜 혈액과 림프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하여 조직의 영양을 높여주고, 노폐물 배설 및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등 질병의 치료와 예방에 효과적이다"라고 마사지의 효능을 설명하며 "특히 부작용이 없어 안전하기 때문에 노령견 건강관리에 있어 필수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전했다.
한편 '반려견 마사지 테라피스트' 과정의 런칭을 기념하여 동일한 수강료로 한 명 더 수강할 수 있는 '1+1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과정을 이수한 수강자에게는 한국 반려동물 한방 마사지 협회의 수료증 발급과 함께 반려견 한방 마사지 테리피스트 자격증 시험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www.ihaedu.com) 및 운영팀(070-4911-792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REDIT
에디터 김기웅
자료 해마루 아이해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