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찌로고

고양이박람회 <궁디팡팡 캣페스타> 다녀왔어요

  • 승인 2021-06-22 10:19:13
  •  
  • 댓글 0

고양이 전문 박람회 <궁디팡팡 캣페스타>를 다녀왔습니다~!

<궁디팡팡 캣페스타>는 지난 2014년 국내 최초로 탄생하여 현재 국내 최대 규모로 성장한 고양이 전문 박람회랍니다.

(주)캣페스타와 (사)한국고양이보호협회가 주최한 이번 17회 박람회는 지난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 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되었어요.

박람회의 마지막 날이었던 지난 13일 일요일.

30도가 넘는 갑작스런 무더위에도 많은 애묘인들이 <궁디팡팡 캣페스타>를 찾으셨더라구요.

사료, 간식, 모래, 장난감, 의약품, 스크래쳐 등 반려묘 필수품은 물론 고양의 액세서리와 일러스트, 공예, 서적 등 '랜선 집사'를 위한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 박람회는 무려 187개 업체가 참가해 아이디어 넘치고 질 좋은 상품들을 홍보했다고 하네요!

반려동물 장례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부스도 있었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너무나 슬프지만 헤어짐을 떠올리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실제로 국내에서도 '펫로스' 등 반려동물과의 이별과 관련된 이슈가 늘어나고 있죠. 그러면서 슬픔을 나눌 수 있는 반려동물 장례 관련 산업도 조금씩 성장하는 중입니다.

중간중간 길고양이들을 돌보는 방법 등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도 볼 수 있었습니다. 내 반려묘를 사랑하는 것만큼이나 길고양이와의 공존을 위한 노력도 중요하겠죠~!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비를 모금하는 행사도 진행되어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답니다.

출산 후에도 육아와 육묘를 병행하는 가정의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아기가 태어나면 반려동물을 다른 곳으로 보내는 사례가 많았지만 시간이 갈수록 함께 키우는 분들이 많이지는 것 같아요.

펫찌, 그리고 <MAGAZINE C> <MAGAZINE P>와 인연을 맺었던 작가분들을 만날 수 있어 반가운 자리이기도 했답니다!

이날 박람회에 참석한 양신혜 집사님은 "얘기만 듣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와봤는데, 정말 볼거리도 많은 것 같아요. 돌아다니는 동안 집에 있는 아이들 생각이 계속 나더라구요. 간식과 장난감을 샀는데 얼른 돌아가서 아이들 반응을 보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성황리에 막을 내린 제17회 <궁디팡팡 캣페스타>.

다음 박람회도 정말 기대 되는데요, 그땐 여러분도 함께 하시죠~!


CREDIT

에디터 JAMIE

출처 궁디팡팡 캣페스타 홈페이지

Tag #펫찌
저작권자 ⓒ 펫찌(Petzz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