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찌로고

[고양이의 보은] 목숨을 구해줬더니 아내가 되라고?!

  • 승인 2021-09-03 16:06:18
  •  
  • 댓글 0

  지각 외에는 특별한 일이 없는 일상을 보내고 있는 여고생 하루. 어느 날, 집으로 오던 길에 트럭에 치 일 뻔한 고양이를 구해주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두 발로 일어나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떠나는 신기한 고양이! 그날 밤 더 이상한 일이 일어나는데요. 고양이 왕이 나타나 고맙다고 하더니, 내일부터 행복한 일이 있을 거라 합니다. 그리고 다음 날부터 하루를 향한 고양이의 보은이 시작되는데


  ‘고양이에게 잘해줬더니, 쥐를 잡아 왔더라라는 고양이 미담이 있습니다. 쥐를 보고 놀랄 수 있지만, 고양이가 우리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라고 생각하면, 그 마음이 기특하지 않을 수 없죠. 우리가 고양이에게 관심을 준 만큼, 고양이도 잊지 않고 보답한다는 건데요. 지루한 일상을 보내던 여고생 하루도 특별한 보은을 받았습니다.

 

  하루는 하굣길에 우연히 위험에 처한 고양이를 발견합니다. 고양이가 트럭에 치이기 일보 직전, 하루는 빠르게 달려가 라크로스 채를 이용해 고양이를 구하죠. 채가 망가지기는 했지만, 생명을 살렸다는 마음에 안도하는 하루. 고양이는 괜찮은지 살펴보는데, 이 녀석 두 발로 서서 먼지를 털고 있습니다. 그러고는 급한 일이 있다며 고맙다는 인사만 남기고 빠르게 자리를 떠나죠.


  하루는 이 사실을 친구와 어머니께 털어놓지만, 고양이가 말을 한다는 걸 믿어주지는 않죠. 그리고 그날 밤 더 믿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납니다. 고양이 무리가 열을 맞춰 하루의 집 앞으로 온 건데요. 거기엔 고양이 왕국의 왕이 있었고, 오늘 구한 게 자기 아들이라고 합니다. 이 은혜를 갚기 위해 행차한 고양이 왕은 쿨한 인사와 함께 보은 목록을 주고 떠나죠. 그리고 내일부터 행복할 거라고 합니다. 목숨을 걸고 구한 하루의 마음이 이렇게 돌아오네요.

 

  고양이의 보은은 상상을 초월하는 것이었는데요. 어제 망가진 라크로스 채가 산처럼 쌓여있는가하면, 고양이들이 떼로 몰려와 하루를 따라다니기도 하죠. 쥐를 선물하는 스케일도 달랐습니다. 사물함을 열었더니 상자에 포장된 살아있는 쥐들이 튀어나오죠. 얘들아 마음은 잘 알겠는데….

  하지만 아직 놀라기 이릅니다. 이 보은의 화룡점정은 고양이 왕자의 아내가 되라는 것이었죠. 그렇게 하루는 원치 않는데도 고양이 왕국에 가게 됩니다. 이게 정말 보은이 맞는 걸까요? 처음 본 고양이 왕국은 평온한 천국 같지만, 많은 비밀이 숨겨진 곳이었는데요. 한 번쯤 가보고 싶은 곳이지만, 이곳에 오래 있다간 후회할  지도 모릅니다. 고양이들의 보은이라기엔 조금 기괴하고 충격적이죠.

 

이렇게 <고양이의 보은>은 고양이 왕국에서 펼쳐지는 신비한 모험담을 그린 애니메이션입니다. 독특한 상상력으로 채워진 고양이 왕국은 흥미롭고, 사람처럼 행동하는 고양이는 친근하면서 귀여운데요.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즐거움과 고양이와 얽힌 따뜻한 사연이 있는 이야기도 있죠. 고양이의 시선에서 보는 세상과 창조한 왕국이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어서 고양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즐겁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그런데 고양이의 보은이라면서 너무 기괴한 거 아닌가요? 원치 않은 선물들과 뜻밖의 결혼은 분명 하루를 위한 게 아닌 것 같습니다. 사실, 이 애니메이션이 말하는 보은의 비밀은 따로 있습니다. 이야기의 후반부에 드러나는 숨겨진 이야기에 진짜 보은의 의미가 있죠. 여기까지 알게 된다면,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는 길고양이들을 보는 시선도 달라질 겁니다.

 

  <고양이의 보은>은 때 묻은 세상과 비교하면, 한 편의 순수한 동화입니다. 길고양이와의 공존이 여전히 과제인 한국에서는 순진한 이야기라고 생각되기도 하죠. 하지만, 진정 교감한 동물들은 한 번 받은 마음은 곡 갚습니다. 가끔은 사람보다 더 사람 같고, 믿을 만한 친구들이 아닐까 생각하게 되는데요. 마음을 베푼 시간은 언젠가 꼭 돌아온다는 걸 보여주는 하루의 이야기가 우리 주변의 동물들과 더 많은 것을 주고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CREDIT
에디터 HI
사진 출처 애니메이션 <고양이의 보은>(브에나비스타코리아)

Tag #펫찌
저작권자 ⓒ 펫찌(Petzz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