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찌로고

강아지가 고양이에게 덤비면 안 되는 이유

  • 승인 2021-09-07 14:44:07
  •  
  • 댓글 0

  강아지와 고양이의 표현법은 다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친하게 지내기도 쉽지 않은데요. 대형견과 고양이가 만나면 사고가 일어날까 조마조마 한 분들도 있죠. 유튜브 채널 ‘Viralhog’에 공개된 영상에서도 그런 순간이 있었습니다. 서로를 향해 주먹질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살펴볼까요? 

  캐나다의 한 가정집, 평화로운 오후를 즐기고 있는 강아지와 고양이가 보입니다. 소파에 앉아 서로를 바라보고 있네요. 그런데 분위기가 조금 이상합니다. 경직된 고양이의 표정을 봤을 때, 좋은 분위기는 아닌 것 같죠. 폭풍이 오기 전 잠깐의 고요함이 이런 걸까요. 

  그러다 먼저 펀치를 날리는 강아지! 고양이는 큰 저항 없이 한 대를 얻어맞지만 심각한 타격을 주지는 못했나 보네요. 이후 강아지는 몇 차례 더 펀치를 시도합니다. 그런데 고양이는 단 한번도 반응하지 않는데요. 강아지의 공격에 기가 죽은 걸까요?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는지 강아지는 공격을 멈춥니다. 고양이가 7대나 맞은 뒤였죠. 체급 차이는 어쩔 수 없나 보네요. 아니면, 싸움에선 역시 먼저 때리는 게 중요하다는 걸 생각해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전이 있었습니다! 강아지가 펀치를 거둔 그 순간, 전광석화처럼 고양이는 왼손으로 펀치를 찌르죠. 정말 순식간에 지나간 일인데요. 이에 강아지도 당황했는지 반응을 하지 못합니다. 다시 한 번 주먹을 날리기 위해 준비를 하는 듯했지만, 고양이의 기에 눌렸는지 아무것도 하지 못하죠.

  분명 고양이가 7대나 맞았는데, 분위기는 강아지가 크게 혼난 것 같습니다. 이제 고양이의 무서움을 제대로 알게 된 걸까요? 큰 강아지가 고양이에게 함부로 덤벼서는 안 되는 이유, 이제는 아시겠죠? 그래도 두 친구가 사이좋게 지내길 바랍니다.


CREDIT
에디터 HI
출처 유튜브 채널 ‘Viralhog’

Tag #펫찌
저작권자 ⓒ 펫찌(Petzz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추천기사